머니야놀자 /운영자일기

집 대문 열쇠 교체

moneyanolja 2020. 8. 27. 17:17
반응형

집 대문 열쇠 교체

 

현재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를 온 후 대문 열쇠를 교체 후 사용을 하다 키가 열쇠안에서 부러져 2년 정도 방치를 하다 오늘 집 대문 열쇠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사는 것도 있고 대문을 열어도 누가 오지 않기 때문에 열쇠에 키가 부러진 상태에서 사용을 하다 친구가 몇달 함께 살게 되어 교체를 하게 되었고 쉬운 교체였는데 하나를 부착하지 않아 고생을 하다 마무리를 졌습니다.

집대문 열쇠 교체전 사진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열쇠입니다. 

밖에서 보면 키뭉치에 부러진 열쇠가 보입니다. 이걸 몇년째 방치를 하고 살았습니다. 귀찮은것도 있고 그다지 가져갈것도 없고 윗집에서 아래 창고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문 열쇠를 열어두고 사용을 한것도 있습니다. 

새로 사온 열쇠입니다. 겁나 비싸네요. 15,000원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근처에 철물점이 하나 있기 때문에 구입을 했는데요. 인터넷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더 싼데 기다리는것도 뭐하고 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먼저 안쪽 열쇠의 피스들을 다 제거합니다. 

 열쇠 키뭉치도 피스를 제거 합니다. 

그 다음 새로 구입한 열쇠를 장착해야 합니다. 

열쇠에 왕을 부착한 상태에서 조립을 해야 하는데 처음 왕을 뺀 상태에서 조립을 하니 움직여서 다시 왕 부착 후 재 조립했습니다.

문안 열쇠도 조립을 했습니다. 

재대로 대문 열쇠가 잠기고 열리는 지 확인을 합니다. 필자가 시설관리를 하기 때문에 자재만 있으면 보통은 교체등을 잘 하는데 관련된 일을 하기 때문에 집에 오면 피곤하고 귀찮으니 일을 하지 않게 되는데요. 사람을 부르는 것 보다는 좀 더 싸게 교체를 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직접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