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을따자

다산에듀 전기산업기사 회로이론부터 보고 있다.

moneyanolja 2020. 10. 3. 13:12
반응형

올해 큐넷에서 전기산업기사 2회 응시를 하고 불합격을 하고 현재는 인강으로 다산에듀 전기산업기사 패키지를 구입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9월 기초를 공부하고 10월부터 회로이론부터 책은 보지 않고 인강으로 2회를 본 후 이론을 함께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전기 비전공이기는 하지만 현재 전기 실무에서 하고 있는데도 조금은 힘든것이 많습니다. 수포도 있고 전기를 전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많이 더디다고 할까요.

다산에듀를 선택한 이유

다산에듀를 선택한 이유는 유튜브에 동영상 강의가 올라와 있고 이론책만 구입하면 아무 문제 없이 인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구입을 했고 다른 전기학원들도 있는 하지만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도 되고 해서 다산에듀를 선택해서 패키지로 구입을 했습니다.

회로이론부터 보고 있다.

전기 비전공이고 현재 전기 실무를 하고 있지만 실무 와 이론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회로이론부터 차근차근 보고 있습니다. 회로이론만 전편 보면 조금은 지루할것 같아 회로이론,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전기설비 기준 및 판단기준까지 매일 2~3강을 보려고 하는데요. 매일 인강을 보면 15편 정도는 볼것같습니다. 

유튜브 인강으로 봐도 된다.

다산에듀 전기기사 및 전기산업기사 인강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전기 자격증 카페에서 인강 추천을 하면 다산에듀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선택을 했고 지금은 유튜브를 계속 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1년 3월 첫번째 시험을 준비중이며 약 5개월 정도 남았는데요. 계획을 잘 세워서 공부를 한다면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