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주식기초(입문)

주식투자 공부를 하려고 한다.

moneyanolja 2020. 10. 4. 15:21
반응형

주식 단 1도 모르는 필자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필자가 돈을 벌려고 생각을 해 봐도 주식외에는 아무것도 없는지 요즘 주식에 몰입하고 있는 필자를 본다. 가진것도 없고 저금한 돈도 없이 빚만 있는 놈이 어떻게 주식투자를 할 수 있을까 주식에 단 1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나이 51먹도록 무웟을 하고 살았는지 모르겠고 필자는 어렸을때 부터 아파트든 뭐든 관심없이 살아왔는데 지금 나이가 들고 보니 아파트는 없더라도 무일푼이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뭐든 지프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주식을 골랐는지 모르겠습니다.

좀 오래된 슈퍼개미의 투자비밀

예전 한번 봤던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을 다시 한번 봤습니다. 아직 주식에 대해 모르고 주식투자 기초를 조금씩 공부를 해야겠지만 주식을 입문하기 전에 다시 한번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을 봤는데요. 솔직히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재미 삼아 보는 책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은 주식 투자로 큰돈 번 12인의 직격 인터뷰 입니다. 인터뷰어를 보면 처음부터 주식투자로 성공을 한 사람이 없더군요. 몇번의 실패 후 주식투자를 해서 성공한 사람이 많고 필자 또한 주식에 대해 단 1도 모르는데 공부를 하면 잘 될까 하는 생각도 해보는데요. 지금 적금이나 저금을 한다고 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회사를 다니면서 적은돈으로 조금씩 주식을 배우면서 투자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주식 관련 책도 좀 보고 시간을 쪼개서 생활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