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야놀자 /사용후기

리싱크몰에서 ASUS중고 노트북 구입 후기

moneyanolja 2020. 9. 28. 20:55
반응형

디클 태블릿 탭 10.1를 한달 정도 쓰다 형에게 주고 중고 노트북을 알아보고 리싱크몰에서 ASUS 중고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수스 프로북 PU401L을 구입했는데요. 중고라 조금은 망설인감이 있기는 하지만 자금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맘 먹고 구입을 했습니다. ASUS 코어 i3-4030U/램4/SSD24+SSD128G 노트북이며 윈도우10 home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노트북이며 필자가 4g 램을 별도로 추가를 해서 램은 8g가 되었습니다.

중고 같지 않은 중고

중고 노트북이라서 대충 택배가 올줄 알았는데 나름 박스에 포장이 되어왔습니다. 중고가 보통은 박스도 부실하고 포장도 부실할줄 알았는데 언박싱을 하면서 나름 깔끔하게 포장을 해서 와 괜찮았습니다.

ASUS 노트북 이중 포장

에이수스 프로북 노트북 포장 또한 이중으로 공기층이 있는 에어백안에 부직포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리퍼인데도 리퍼같이 안보인다.

리퍼 노트북으로 구입을 했는데 받아보니 꽤 외관이나 키보드 상태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들어온건지 모르겠지만 키보다는 중국어 키보드고 별도로 키보드 위에 한글 스티커를 붙였는데요. 그외 다른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LED 모니터 14.1인치

LED 모니터는 14.1인치입니다. 외관상으로는 별 이상없이 노트북을 켰을때도 결점이 보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아쉬운 키보드

아쉬운건 키보드입니다. 중국제라서 그런지 영문과 중국어 키보드로 되어있습니다. 한글 자판 키보드 스티커를 붙였고 그 외 윈도우10를 설치하여 무리없이 한글로 사용을 하고 있고 무선키보드 마우스세트를 구입해서 별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한손으로 들어도 가벼운 노트북

에이수스 프로북 PU401L은 한손으로 들어도 가볍습니다. 다른 불필요한 것들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데요. 

ASUS 코어 i3-4030U/램4/SSD24+SSD128G/인텔HD4400/14.1LED/윈도우10을 설치해서 부팅할때 몇초가 걸리지 않아 좋은데요. ASUS 코어 i3-4030U은 집에서는 데스크탑으로 인강을 듣고 사무실에서는 컴퓨터가 한대 밖에 없고 4명이라는 인원이 있어 각자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공부를 할 사람은 하고 다른 것을 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필자도 노트북을 구입해서 사무실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