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블로그운영일지

블로그마케팅을 시작하자

moneyanolja 2014. 9. 17. 03:00
반응형

블로그의 원조라 불리는 데이브와이너(Dave Winer)는 블로그는 개인의 편집되지 않은 목소리라고 정의합니다. 블로그는 초등학생부터 60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때로는 개인적인 공간부터 때에 따라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모든 일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의 장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홈페이지 혹은 키워드 광고와 비교했을때 블로그마케팅 장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왜 블로그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광고시장에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광고 또한 중요하지만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싯점에서 블로그마케팅이 가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쉽다.


위에서 말했듯이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 다음블로그, 이글루수, 티스토리 블로그등이 있으며 현재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또한 인기가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은 광고비용이 들지 않는다. 


홈페이지는  제작비용부터 운영비까지 많은 금액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경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기업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스킨을 별도 제작 하거나 비용을 들여 수정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개인의 경우에는 블로그스킨 구입을 하지 않아도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검색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할때 쉽게 검색 결과가 노출이 되지만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노출이 어렵습니다. 

개인 브랜딩에 좋은 블로그


홈페이지의 경우 일반적인 정보 전달에 그치지만 블로그는 자신의 사적인 이야기부터 개인간의 소통까지 다양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마케팅으로 이용하는데 있어 운영자 본인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고 위탁을 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필자 또한 쇼핑몰을 준비중이며 마케팅을 외부업체에 계약해서 해볼까 생각을 했지만 직접 운영을 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업체를 운영하시는 분이라시라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고객과의 소통이 좀더 자유롭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